메뉴 건너뛰기


주변기기/기타
2018.03.12 23:36

비바워크 엑티몬 블루투스 스피커 ACTIMON-S100

조회 수 397 추천 수 0 댓글 0

1.jpg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비바워크 엑티몬 블루투스 스피커' ACTiMON-S100 입니다. 5.8cm, 68g 의 컴팩트한 사이즈와 실리콘 코팅 재질의 핑거링, 블루투스 4.2 지원으로 핸즈프리가 가능한것이 특징입니다.


본문 :  http://blog.naver.com/dev0en/221227502261





박스 전면. 비바워크에서 나오는 충전기도 엑티몬이라는 이름을 쓰던데 알고보니 엑티몬이 제품명이 아니라 브랜드였네요. 파진 홈에 손가락을 넣을 수 있는 핑거링과 특유의 디자인을 자랑하는 스피커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디자인 출원 번호까지 별도로 넣은 것 보니 자신감이 있는듯.



박스 내부에 자석이 달려 있어서 오픈형 구조로 열고 닫을 수 있네요. 박스를 열지 않고도 스피커 실물을 구경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마트 진열대에 진열해 놓고 팔기에 괜찮을 것 같네요. 다만 안쪽에는 그림 하나 없이 좀 허전한데 제품 사진이라도 알차게 넣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박스 측면. 제품 특징이 간략하게 적혀 있습니다. '블루투스 4.2 지원' , '5W 출력' , '최대 6시간까지 사용가능' , 'KC 인증' , '동부화재 PL 보험가입' 



박스 뒷면. 제품 사양과 주의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보증기간은 구매일로부터 6개월, 1년이 아닌게 아쉽네요. 충전 방식은 일반적인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하는데 별도로 구입할 필요없이 1M 길이의 데이터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개봉하려고 봤더니 당황스럽게도 봉인 씰이 붙어 있긴 있는데 이미 떨어져 있는 상태네요. 위 아래 다 붙어있는데 다 떨어져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설명서' , '마이크로 5핀 케이블' , '스피커' 가 있습니다. 



제품 전면. 한손에 착 감기는 컴팩트한 사이즈라 주머니에도 쏙 들어갑니다. 



제품 표면은 SF 코팅을 했다고 합니다. 폴리에스테르 화합물에 색을 넣어 만든 도료로, 우레탄을 외관에 뿌려서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고, 마찰로 인한 스크래치가 잘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손에 닫는 감촉이 괜찮고 이질감이 없습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이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도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 기스나 오염 걱정을 다소 덜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품 크기는 약 5.8cm , 무게는 68g 입니다. 



이 작은 크기에, 생각보다 꽤 놀라운 출력을 보여줍니다. 야외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만한 정도입니다. 다만, 그 쯤에서 만족해야 하는 구조적인 한계를 보여줍니다. 노이즈 거의 느끼기 힘들지만, 볼륨을 높일수록 해상력의 한계가 있음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트레블이나 베이스, 뭐 하나 특색이 없는건 다소 아쉬운 점. 중저음부라도 강화해서 베이스라도 강하면 울리는 맛이라도 있을텐데.... 그래도 목소리는 비교적 뚜렷하게 들리는 편이니 보컬이 중점인 노래는 들을만 하다고 봅니다. 






제품 뒷면. 모델명과 제조일,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같은 간단한 정보들이 적혀 있습니다.



마이크로 5핀 포트와 LED 상태등, 하단에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이상 꾹 누르게 되면 LED 상태등이 표시되면서 요란한 소리와 함께 작동 됩니다. 그런데 동작음이 삼성 핸드폰 벨소리와 비슷한 것 같은데... 기분탓인가?



핑거링. 걸 수 있는 고리만 있다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걸어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와 연결된 줄은 두께가 얇은 편이라 다소 불안한데 패브릭 원단 재질이라 잘 꼬이지는 않습니다.



핑거링의 두께가 좀 있어서 일반적인 열쇠고리에 쓰기에는 조금 힘들 것 같은데 뭐 자기가 사용하기 나름이겠지요. 두께만 조금 더 얇았으면 좋겠는데 아니면 안에 부분적으로 금속 링을 박아놓고 키 체인 형식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충전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합니다. 당연히 별도의 어댑터가 있어야 충전이 가능하겠죠. 그냥 가격 조금만 더 올리고 어댑터까지 같이 제공하는 걸로 하면 참 좋겠는데, 그렇게 까지 하는건 힘든가 봅니다. 배터리 용량은 300mah 인데, 최대 6시간까지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충전 중일 때는 LED 상태등이 빨간색으로 들어오고 완충되면 파란색으로 들어옵니다. 






제품 소개 및 스마트폰 페어링 까지의 작동 영상 입니다.



NCS 음악 및 라디오 청취 영상 입니다. 



국내 음원 랜덤 청취 영상 입니다. 





5.8cm, 68g 의 한손에 착 감기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주머니에도 쏙 들어갑니다. 충전 방식은 일반적인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하는데 별도로 구입할 필요없이 1M 길이의 데이터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제품 표면은 SF 코팅으로, 실제로도 손에 닫는 감촉이 괜찮고 이질감이 없습니다. 기스나 오염 걱정을 다소 덜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 작은 크기에, 생각보다 꽤 놀라운 출력을 보여줍니다. 야외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만한 정도입니다. 다만, 그 쯤에서 만족해야 하는 구조적인 한계를 보여줍니다. 


핑거링은 걸 수 있는 고리만 있다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걸어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와 연결된 줄은 두께가 얇은 편이라 다소 불안한데 패브릭 원단 재질이라 잘 꼬이지는 않습니다.


음질을 우선하기 보다 주머니에 대충 넣고 다녀도 휴대하기 편한 평균적인 제품을 찾으신다면 괜찮은 제품이라고 봅니다. 차량에서 핸즈프리용으로 사용해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사용기는 엑티몬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공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