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FREQM-1.jpg 스마트폰/타블렛PC 사용자가 많아지면, 모바일 기기로 게임을 하는 사용자가 많아졌습니다. 이렇다보니 최근 PC주변기기 업체들이 PC와 휴대기기 공용 컨셉으로 사운드 시장에 이어폰/헤드셋 제품들을 선보이는 경향이 높아졌는데, 이번에 만나볼 제품 역시 PC와 휴대기기 모두에 어울리는 게이밍 헤드셋 제품으로, 바로, MadCatz(매드캣츠)F.R.E.Q-M입니다. MadCatz(매드캣츠)는 이미 미국시장에선 많이 알려진 게이밍 주변기기 업체로 국내에서도 이제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MadCatz(매드캣츠)가 그동안 선보인 PC용 게이밍 헤드셋 시리즈 F.R.E.Q 시리즈에 첫 모바일 게이밍 컨셉으로 F.R.E.Q-M을 출시했습니다. 그럼, MadCatz(매드캣츠)의 모바일 게이밍 헤드셋 F.R.E.Q-M를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F.R.E.Q-M

드라이버 유닛

40mm(네오디뮴)

저항

32ohm

감도

102dB

주파수 대역

20Hz~22,000Hz

무게

13g

커넥터

3.5mm (4)

케이블 길이

1.8m(PC), 1.4m(스마트기기)

최저가(리뷰등록기준일)

179,000(상품정보)

문의(수입사)

제이웍스(http://www.jaywork.co.kr/)

 

package.jpg 일반적으로 이어폰/헤드셋 같은 액세서리 제품들은 팩키지 형식을 종이박스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F.R.E.Q-M는 이와 달리 차별화로 아크릴 재질의 투명 케이스를 적용해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좀 더 제품이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고, 내부에 포장된 제품을 외부에서 전체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FREQM-2.jpg  

케이스 전면에는 제품 모델명을 비롯해, 제품 호환성과 연결 방식, 채팅 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R.E.Q-M가 모바일 게이밍 헤드셋 컨셉이지만, 앞서 말했듯이, 요즘 출시되는 이어폰/헤드셋은 휴대기기뿐만 아니라 PC도 함께 지원을 하는 추세라 F.R.E.Q-M PC를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FREQM-3.jpg  

케이스 측면에는 해당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드라이버 유닛 크기를 비롯해, 저항, 주파수 대역, 감도, 커넥터 방식, 마이크로폰 지원, 케이블 길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편 측면에는 전면에서 확인한 특징을 좀 더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FREQM-4.jpg  

그리고, 후면에는 해당 제품의 특징을 부위별로 상세히 언급하고 있는데, 호환 지원을 비롯해, 마이크폰 탑재의 인-라인 컨트롤러, 전용 보관 파우치 제공, PC용과 스마트폰/타블렛PC용 케이블 소개를 각 나라별 언어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쉽게 한국어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FREQM-5.jpg  

제품 포장은 케이스가 2개로 나뉘어지면서 전면에는 헤드셋이, 후면에는 부속품이 담긴 박스로 구분됩니다. 헤드셋은 내부 아크릴판에 잘 고정되어 운송 중에 흔들림이 없도록 했으며, 부속품에는 설명서, 팜플렛, 전용 파우치, 로고 스티커, 스마트폰/타블렛PC용 케이블, PC용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FREQM-6.jpg  

F.R.E.Q-M 전용 파우치는 겉은 그물방이며, 내부에 속피가 적용된 푹신한 쿠션감을 가지고 있어, F.R.E.Q-M를 안전하게 보관하면서 휴대할 수 있겠습니다.

FREQM-7.jpg  

design.jpg 이제, F.R.E.Q-M를 살펴보는데, F.R.E.Q-M는 출시와 동시에 4가지 컬러 블랙, 레드, 화이트, 무광 블랙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FREQM-8.jpg  

F.R.E.Q-M는 모바일 헤드셋을 기본 컨셉으로 잡고 있어, 앞서 제공되는 전용 파우치에 휴대할 수 있게, 헤드셋을 접어서 크기를 축소할 수 있는데, 이어(EAR) 부분과 헤어밴드와 이어(EAR) 연결부분에 관절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FREQM-9.jpg  

부분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헤어밴드 부분의 외부쪽은 모두 광택처리가 적용되어 있으며, 모델명이 새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밴드 안쪽에는 착용시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쿠션 적용과 마감처리에 인조가죽 재질을 적용했습니다.

FREQM-10.jpg  

또한, 밴드 양쪽에는 사람 머리 크기에 따른 착용 지원을 위해 길이 조절을 할 수 있는데, 최대 약 40mm까지 늘어납니다.

FREQM-11.jpg  

이어(EAR) 부분을 살펴보면, 외부쪽은 헤어밴드와 마찬가지로 광택처리가 되어 있으며, 제조사 엠블럼이 생겨져 있습니다. 또한, 착용 시 이어(EAR) 각도 조절을 위한 처리도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이어(EAR) 아랫부분에는 제공되는 오디오 케이블과 연결되는 포트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REQM-12.jpg  

이어(EAR) 안쪽 착용부분에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쿠션 적용과 마감처리로 역시 인조가죽재질을 적용했습니다. 내부에는 40mm의 드라이버 유닛이 적용되었는데, 이전까지의 F.R.E.Q 시리즈 모델들은 PC용 게이밍으로 50mm 드라이버 유닛이 적용되었지만, 이번 모델은 모바일용 컨셉이기 때문에 유닛 크기가 줄어든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네오디뮴 자석을 적용했기 때문에, 고음에서의 사운드 출력은 안정적이겠습니다.

FREQM-13.jpg  

끝으로, 헤드셋과 기기를 연결해주는 오디오 케이블은 2가지로 스마트폰/타블렛PC용과 PC용으로 제공됩니다. 스마트폰/타블렛PC용 케이블 길이는 1.4m, PC용 케이블 길이는 1.8m를 가졌습니다. 또한, 스마트폰/타블렛PC용 케이블 경우엔 양쪽 연결 잭 형태가 4, 3극으로 각각 적용되어 기기의 호환성을 높이도록 했으며, 마이크로폰 컨트롤러를 지원해줍니다. 이에 반해, PC용 케이블은 양쪽 잭 형태가 3극으로 동일하지만, PC와 연결되기 때문에, 마이크와 오디오 잭이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컨트롤러에는 마이크로폰 기능과 볼륨 조절 기능이 지원됩니다.

FREQM-14.jpg  

performance.jpg 직접, F.R.E.Q-M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같은 PC와의 연결 사용은 마이크와 오디오 잭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PC/노트북에 표기된 포트와 일치하게 연결만 해주면 됩니다. 기존의 PC헤드셋 연결과 동일합니다.

FREQM-15.jpg  

스마트폰/타블렛PC용 경우엔, 일단 스마트폰 같은 경우 대부분 오디오 잭 지원이 4극이기 때문에 케이블 기본상태로 마이크로폰 컨트롤러쪽의 3극 잭은 헤드셋, 4극 잭은 기기에 연결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타블렛PC 경우엔 오디오 잭 지원이 4극인 제품도 있지만, 3극인 제품도 있기 때문에, 이 때는 케이블의 3극 잭을 기기에 연결해 사용하면 됩니다. , 기기 오디오 지원에 따라서 극 변경을 통해 연결하면 됩니다. , 통화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경우엔 반대로 연결하면 마이크로폰 컨트롤러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FREQM-16.jpg  

사운드 출력은 사람이 들을 수 있는 가청 주파수 대역을 모두 출력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사운드 출력에는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네오디뮴 적용으로 고음에서의 출력도 왜곡이 없는 느낌입니다. 모바일 게이밍 컨셉의 헤드셋이기 때문에, 스마트폰/타블렛PC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의 사운드는 물론, 음악/동영상에서의 사운드 출력도 충분히 잘 들려줍니다. 드라이버 유닛이 이어폰보다는 크기 때문에 좀 더 진동울림이 좋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FREQM-17.jpg  

물론,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헤드셋 고유의 기능인 사운드 출력은 만족스럽지만, 헤드셋 크기가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휴대기기에 사용하는 헤드셋 크기보다는 조금 작은 편입니다. 따라서, 성인 남성인 경우엔 일부 착용시 작은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제품도 4가지 색상으로 나왔다라는 점에서 남성보다는 여성들에게 더 잘 어울리는 안성맞춤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FREQM-18.jpg  

conclusion.jpg 모바일 게이밍 헤드셋 컨셉으로 출시된 MadCatz(매드캣츠) F.R.E.Q-M는 현재의 게임시장 트랜드 변화를 잘 파악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게임시장 규모는 이미 PC보다는 스마트폰/타블렛PC 같은 모바일 시장의 비중이 크게 늘어난 상황입니다. 게임 사용자도 PC보다는 스마트폰/타블렛PC 사용자가 월등히 많습니다. 이런 게임 시장의 변화에서 모바일 게임을 할 때, 좀 더 강렬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이 나왔다라는 것은 소비자입장에서도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물론, 크기가 조금 작은 편이라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착용감이 잘 맞는 제품이라 남성 사용자에겐 조금 아쉬울 수 있겠지만, 스마트폰/타블렛PC 사용자 중 여성들이 게임을 하는 비중은 PC게임일 때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4가지 컬러까지 갖춘 제품으로써 여성 소비자들에게 어필이 되어도 좋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FREQM-19.jp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 profile
    [레벨:44]A-Class 2013.09.10 18:35

    머리가 커서 슬픕니다. ㅠ 

  • profile
    관리그룹관리자 2013.09.10 19:01
    저도 좀 큰 편이라 ㅎㅎ
  • profile
    [레벨:67]CM스톰 2013.09.10 19:16

    F.R.E.Q-M 솔직히 저 가격에 경쟁하기에는 다소 힘들죠...

     

    AS기간이 긴것도 아니고... 앞으로 피스커뮤에 제이웍스에서 유통하는 제품들의 리뷰가 지속적으로 올라오겠군요

     

    그나저나 사블 EVO를 입수하셨군요 ㄷㄷㄷ 4가지 모델이 있던데 사진에 나와있는 제품은 어떤 모델일까여?

     

    EVO시리즈 제품이 전부 동일한 디자인이라서 구분하기가 쉽지 않군요 만약 블루투스 제공되는 모델이면 GOOD~!

     

    측면을 보니 EVO  ZX는 아닌듯 싶고... 무선모델이라면 무선 모델도 블루투스 지원이 되는지 궁금하네여  

     

     

    메드켓츠는 초창기 런칭된 트레이딩 포스트라는 업체에서 유통할때 집적 구입해서 사용했지만

     

    센서 버그가 심해서 짜증나더군요..  제이웍스 이관후 무상 AS기간도 1년이라서 돈주고 메드켓츠 살바엔 다른거

     

    구입하겠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센서가 바뀐다면 고려해보겠지만...

     

    피스커뮤에서도 사블과 메드켓츠 제품의 리뷰를 볼수가 있게 되겠군요~

  • profile
    관리그룹관리자 2013.09.10 20:49
    역시 한눈에 알아보시는군요 ㅎ 사블 EVO 기본 모델이구요~저 모델은 국내에 출시되지 않습니다. 다른 모델이 출시예정이라는 ㅎㅎ
    FREQ-M이 가격이 조금 쎄긴 하죠^
  • profile
    [레벨:54]네오덱스터 2013.09.11 10:27

    디자인이 좋아보여요~

  • profile
    관리그룹관리자 2013.09.11 23:28
    네~디자인이 좋습니다~ㅎㅎ
  • profile
    [레벨:61]지옥의사과 2013.09.13 09:31

    전, 머리가 작은 편이라 왠지 잘 맞을 듯 ㅋ

  • profile
    관리그룹관리자 2013.09.13 13:08
    약간 부럽네요 ㅎㅎ 작으시다니 ㅋ
  • profile
    [레벨:45]매니아짱 2013.09.13 10:21

    빨간색이나 흰색으로 여친에게 선물하면 괜찮을 것 같네요~

  • profile
    관리그룹관리자 2013.09.13 13:08
    아무래도 여자들은 밝은 색이 잘 어울리니깐요^
  • profile
    [레벨:51]삽살이사랑 2013.09.23 21:31

    ^^ 두상이 좀 큰 분이라면 두통이 있을수도 있겠네요.

    저도 조만간 크리에이티브 제품 하나 작성해야 겠습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