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BZM115BT-1.jpg 예전엔 포터블 및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은 단지 듣기 위한 목적으로 많이 나왔지만,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듣는 기능 외에 추가적인 기능을 담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다양성이 높아졌다라고 할 수 있는데, 오늘 만날 제품 역시 이런 다양한 기능을 담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되겠습니다. 바로, 사운드 전문업체인 브리츠(http://www.britz.co.kr)BZ-M115BT입니다. 그럼, 브리츠 BZ-M115BT는 어떤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지금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BZ-M115BT

출력(Output Power)

3W x 2RMS

저항(Impedance)

3Ω

FM 주파스(Frequency Range)

87.5~108 MHz

블루투스 지원

지원(Ver 2.1+EDR)

외부 오디오 지원

지원(3.5mm)

USB 포트 지원

지원(5V 1A)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안테나 와이어 : 138cm

전원 어댑터 : 152cm

오디오 케이블 : 52cm

크기(Size)

185(W) x65(D) x 91(H)mm

최저가(리뷰등록일기준)

72,080(상품정보)

 

package.jpg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제품 이미지를 삽입하고 있어, 간접적으로 디자인 확인을 미리 할 수 있으며, 모델명을 비롯해 제품 특징을 크게 3가지를 언급하는데, 시간, 알람, FM 라디오입니다. 이 기능은 이번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합니다.

BZM115BT-2.jpg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이미지와 함께 명칭 소개와 특징,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버튼의 기능 표기가 잘 되어 있어, 구입 전 미리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펙 부분을 통해서는 출력과 FM 주파수, 크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ZM115BT-3.jpg  

제품 구성은 본 제품인 스피커를 비롯해, 설명서, 오디오 케이블, 전원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설명서에는 시간, 라디오, 알람, 블루투스 등 기능 설정에 대한 설명을 상세히 해주고 있습니다.

BZM115BT-4.jpg  

design.jpg BZ-M115BT를 살펴보면, 전체적인 색상은 실버 색상으로 이는 외형 베젤에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했기 때문인데, 알루미늄의 고급스러움을 더하기 위해 절단면은 다이아몬드 컷팅, 표면엔 헤어-라인 효과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젤은 아래방향으로는 받침 역할도 함께 하고 있는데, 받침 사이 공간에 우퍼 노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면에는 4개의 고무 패츠 받침을 부착하고 있습니다.

BZM115BT-5.jpg  

전면에는 메쉬 디자인의 메달 그릴을 적용하고 있으며, 정가운데에 LCD 디스플레이 창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화면 크기는 약 3.1(8cm)인치가 되겠으며, 윗부분에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개봉 시에는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BZM115BT-6.jpg  

스피커 상단에는 버튼 배치로 왼쪽부터 전원, 디스플레이, 취침(Sleep), Tune, 볼륨, 재생 조절 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아래에는 알람1, 밝기 조절/Snooze, 알림2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기능에 대해선 뒤에 설정 언급 시 다시 이야기하겠습니다.

BZM115BT-7.jpg  

스피커 후면에는 라디오 청취 시 주파수를 잡기 위한 안테나 와이어를 확인할 수 있는데, 길이는 132cm가 되겠습니다. 이 밖에도 왼쪽으로 외부 오디오 포트, USB 포트, 전원 포트, 보조배터리(CR2025)를 지원하고 있는데, 배터리는 기본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BZM115BT-8.jpg  

performance.jpg 직접, BZ-M115BT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제공되는 전원 어댑터를 스피커와 연결한 후, 전원 버튼을 누르면 시간 설정이 적용되지 않은 초기 대기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한 번 더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모드 전환이 되는데, 모드는 오디오, 블루투스, USB 레코드 3가지 입니다.

BZM115BT-9.jpg  

일단, 초기 상태에 대기 모드는 시간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아, 사용자가 시간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시간 설정은 대기 화면에서 SET 버튼을 길게 누르면, 일반 디지털 시계에 시간 설정처럼, 처음 설정이 시, 그 다음 분, , , 년도 순으로 설정이 넘어갑니다. 조절은 재생 버튼(◀, ▶)으로 합니다. 시간은 24시간/12시간 기준으로 할 수 있습니다.

BZM115BT-10.jpg  

그리고, LCD 디스플레이의 시야각을 살펴보면, 어느 각도에서 봐도 잘 보일 정도로 좋은 편입니다. , 표면이 반사 코팅되어 있어, 주변이 비쳐지는 색상이 어두울수록 더 잘 보여집니다. 그리고, 현재 작동 상태를 보고 싶을 때는 DISPLAY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BZM115BT-11.jpg  

또한, LCD의 밝기 역시 조절이 가능한데, SNOOZE/BRIGHTNESS 버튼을 통해 Off까지 총 4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겠습니다. 참고로 SNOOZE 기능은 시계의 알람 On/Off와 마찬가지로 알람이 작동 될 시, 누르면 작동이 일시 멈추었다가 9분뒤에 다시 작동됩니다.

BZM115BT-12.jpg  

알람(Alarm) 설정은 알람1과 알람2 2개의 버튼이 지원되고 있어, 듀얼 알람 최대 2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일단, 알람이 설정되었다면, 이를 활성화하고 비활성화 하는 기능은 알람1, 2 버튼을 눌러서 설정하며, LCD 디스플레이에는 활성화인경우 종모양이 출력, 비활성화인경우 종모양이 없는 것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람 시간 설정은 알람1, 2 버튼 중 원하는 알람 버튼을 선택해 길게 누르면, 앞서 시간 설정처럼 먼저 시와 분 설정이 진행되며, SET 버튼을 통해 역시 진행 순서를 넘깁니다. 시와 분 설정 뒤에는 요일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요일은 3가지 타입으로 월~, ~, ~일 타입 중 원하는 타입을 선택하면 됩니다. 요일 설정 뒤에는 알람을 어떤 모드로 진행할건지를 설정할 수 있는데, 일반오디오인 BUZZ를 비롯해, USB 레코드, 라디오 3가지 타입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볼륨 단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후 알람이 작동되며, 일시 멈춤과 재작동은 SNOOZE 버튼으로, 완전 해제는 해당 알람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BZM115BT-13.jpg  

BZ-M115BT는 시간, 알람 외에도 취침 설정을 지원하고 있는데, 흔히 TV에 사용되는 취침예약과 같은 설정입니다. SLEEP 버튼을 누르면 취침 시간 설정을 할 수 있는데, 120/90/60/45/30/15/Off까지 총 7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취침 설정 후, 작동이 되면 바로 현재 작동 상태를 Off 하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볼륨을 줄이면서 현재 작동을 해제하겠습니다.

BZM115BT-14.jpg  

이제, 사운드 부분을 살펴보면, 먼저 외부 기기와 연결해 출력되는 사운드는 제공되는 오디오 케이블을 통해 외부 기기와 연결하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경우엔 앞서 모드 지원에서 확인했듯, 전원/SOURCE 버튼을 통해 블루투스 모드로 전환한 후, 휴대기기에 블루투스 검색을 통해 검색된 BZ-M115BT를 페어링 연결하면 됩니다. 끝으로, USB 연결을 통한 사운드는 단순히 연결한 USB 장치에 음원 파일이 있으면, 연결과 동시에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USB 2.0/3.0 모두 지원을 하기 때문에, USB 버전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USB 지원에는 사운드 재생뿐만 아니라, USB 충전케이블 같은 케이블로 연결하면 휴대기기의 배터리 충전도 가능하겠습니다. 사운드 재생 시, 조절은 재생 버튼으로 조절하며, 볼륨 조절에 경우 총 34단계(Min, Max 포함)로 조절이 되기 때문에, 저음과 고음 출력까지 무난하게 사용자가 즐길 수 있겠습니다.

BZM115BT-15.jpg  

FM 라디오는 모드 전환을 FM으로 한 후, TUNE 버튼을 통해 주파수 채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널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채널을 프리셋 설정할 수 있는데, 설정은 자동과 수동 2가지 방법으로, SET 버튼을 길게 누르면 자동 설정으로 채널을 자동 검색에 자동 저장이 되며, 수동으로 할 경우엔, 사용자가 원하는 주파수 채널로 이동한 후, SET 버튼을 누르고, 재생 버튼(◀, ▶)으로 원하는 프리셋 채널로 이동해 SET 버튼을 다시 누르면 저장 마무리 됩니다. 자동/수동 모두 프리셋 채널은 총 20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BZM115BT-16.jpg  

끝으로, BZ-M115BT에 이런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때, 소비되는 전력을 측정해보았는데, 시간모드 즉 대기 모드에선 1W 미만의 대기전력 수준을 보여줬으며, USB 충전인 경우를 제외한 나머지, 오디오와 블루투스, FM 라디오, USB 오디오 재생 모두에선 1W 수준의 낮은 전력을 보여줬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전기세에 대한 부담을 전혀 가질 필요가 없겠습니다.

BZM115BT-17.jpg  

conclusion.jpg 이번에 출시된 브리츠의 BZ-M115BT는 최근 브리츠가 가격대 다양성으로 소비자를 만족시켜주는 제품들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모델은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임에도 휴대용이 아닌 실내 즉, 일종의 탁상용 컨셉으로 나왔다라는 점으로, 기본 사운드 기능 외에 탁상에 어울리는 시계, 알람, FM 라디오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소비자에겐 사운드 제품 하나로 탁상에 어울리는 기본 환경을 그대로 갖출 수 있다라는 매력을 느끼게 해줍니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위해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하고, 전면 LCD 디스플레이, USB 지원에는 재생과 충전 기능까지, 그리고 취침 설정까지 갖추고 있어 라이프 스타일 느낌을 한 층 더 느끼게 해줍니다. 무엇보다 이런 다양한 기능에 7만원대라는 가격과 낮은 소비전력은 또 하나의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기능을 가진 BZ-M115BT는 실내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려 책상에 하나쯤 올려놓고 싶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BZM115BT-18.jp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 profile
    [레벨:80]월광가면 2015.12.08 19:54

    알루미늄 베젤의 고급스러움이 끌리는 제품이네요~

  • profile
    [레벨:48]궁뎅이 2015.12.08 21:10

    탁상용 시계의 진화 같네요 스마트 기기에 맞춘, 끌리게 만들었네요 기능이 다양해서

  • profile
    [레벨:62]지옥의사과 2015.12.08 21:37

    이제 왠만한 블루투스 스피커는 2가지 이상 기능을 담는게 기본이 된 것 같네요. 이제품은 알루미늄까지 사용해서 그런지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 profile
    [레벨:45]매니아짱 2015.12.08 21:43

    전력 소비가 상당히 인상적이네요. 기능 갖춘거 생각하면 가격도 괜찮은 것 같고...근데, 색상이 블랙, 은색 조합이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 profile
    [레벨:76]uncles 2015.12.08 22:02

    다향한 기능이 있어서 인기가 좋을꺼 같네요

  • profile
    [레벨:40]yahomin 2015.12.08 23:14

    정말 책상위에 하나쯤 놓고 사용하고 싶은 아이템이네요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