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에어텍 UFO Free 메탈 - 미세먼지까지 잡는 무선 공기청정기 사용기

by donnie posted Jan 04,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에어텍 UFO Free는 이름처럼 유에프오를 연상케하는 멋진 디자인에 미세먼지까지 잡는다는 무선 공기청정기입니다.

검은 박스 안에 제품이 들어 있는데요. 은색 스티커가 붙어 있는 건 무선이고 블랙과 화이트의 UFO AIR 유선 제품도 있다고 합니다. 어느 제품이나 마찬가지이겠지만 정품 인증 씰이 손상되면 교환, 환불 불가입니다.

바닥에는 제품의 개요와 품질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UFO FREE 원산지가 대한민국인게 눈에 띄네요. KCC 인증도 받았으며 유렵 CE 마크를 획득했다고 하니 안전에는 어느 정도 인정을 받은 제품입니다.

미세먼지까지 잡는 공기청정기 UFO Free의 구성품입니다. 본체, 충전 및 전원 USB 케이블, 벽부착 홀더, 사용설명서 겸 품질보증서가 들어 있네요.

메탈이란 명칭이 들어간 만큼 본체는 번쩍번쩍합니다. 흔히 플라스틱에 도장을 한 맥기라고 하는 것으로 금속은 아닙니다. 크기는 지름 190mm에 두께 90mm이며 무게는 600g이라고 하네요.

측면의 모습도 상당히 독특한게 정말 UFO를 연상케 합니다.

바닥에는 고정을 위한 양면테이프가 있고 나노필름필터가 보입니다. 벽부착 홀더는 이 바닥 쪽에 부착하는 것 같은데 설명서나 제품 소개 페이지에 어디에도 나와 있지 않아 보완이 필요해 보이네요.

측면에는 충전 및 전원 연결을 위한 마이크로 USB 5핀 포트가 있고 상태 표시 LED, 스마트 기기 충전을 위한 USB 아웃 포트가 있습니다.

미세먼지 잡는 UFO Free 무선 공기청정기에는 물리 버튼이 없고 터치식 버튼이 상단 가운데에 있습니다. 위의 투명한 곳을 누르면 작동을 합니다.

전용 필터인 e-나노필름필터는 분리 후 필터를 세척해도 95%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기에 반영구적으로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또 다른 설명에는 3~6개월을 1회 교환 권장하고 오염도에 따라 6~12개월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어 좀 혼동이 되네요. 이 제품 이전에 쓰고 있던 에어텍 아바네로1의 경우 같은 필터를 계속 세척해 쓰는데 별문제 없는 것 같았습니다. 세척 방법은 진공청소기나 액체중성 세제를 푼 물로 세척하라고 되어 있는데 경험상 물로 세척하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말리기도 힘들뿐더러 씻는다고 원래처럼 하얗게 씻어지지도 않거든요. 그냥 진공청소기로 먼지 정도 털어주는 걸 추천합니다.

e-나노필름필터는 둘둘 말린 띠처럼 되어 있는데요. 마치 문어 빨판처럼 생긴 모양인데 음극선 오염원은 양극 측에 포집되고 비극성 오염원은 정전기 유도를 통해 극성이 생성되어 포집된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는 물론 담배연기, 음식냄새/일산화탄소, 차량 배기가스, 박테리아, 곰팡이, 새집/새차증후군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UFO Free 공기청정기는 유무선 모두 사용 가능한데요. 2시간 이상 완충하면 10~12시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충전 중에는 빨간불이 완충이 되면 파란불이 들어오며 사용 중 배터리가 부족하면 파란불이 깜박입니다. 소비전력이 불과 1.5와트라 한 달에 175원 꼴인 연간 2102원이면 1년 내내 사용할 수 있으니 전기 걱정도 할 필요가 없어 보이는 알뜰한 공기청정기이기도 합니다.

동봉된 USB 케이블의 길이는 1.4미터로 매우 넉넉한데 기존에 있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케이블이 있다면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터치 버튼을 1회 눌러 작동 시키면 빨간 불이 들어고 2회 터치시 파란 불이 들어오며 80%의 스피드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소음이 다소 줄어들고요. 3회 터치시 정숙 운전 모드에서 LED가 꺼지게 되고 4회 째 전원 OFF가 됩니다. 처음 빨간색이라도 10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파란 LED로 변하며 정숙 운전이 된다고 하네요.

Smart Tools의 소음측정기 앱으로 소음도를 측정해봤는데 50dB 대라 조용한 사무실이나 수업 중의 교실 정도 수준으로 그리 큰 소음은 아니었습니다. 공식 스펙에는 25dB로 나와 있네요.

아래는 위에서 다룬 UFO Free 공기청정기의 개봉부터 작동, 분리까지의 영상입니다.

에어텍 UFO Free 공기청정기 <유튜브 고화질>

우측의 제품은 2년 정도 사용한 에어텍 아바네로1 공기청정기입니다. 역시 같은 e나노필터를 사용하는데 필터가 위, 아래 2개라는 차이와 유선에 물리 버튼을 쓴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받침대가 있어서 세워서 사용도 가능하죠. 때문에 크기도 좀 더 큽니다. 소음 면에서는 대동소이했습니다. 이 제품을 기반으로 마블 캡틴 아메리카 방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 나오기도 했었죠.

에어텍 UFO-Free는 보조배터리 기능도 갖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처럼 USB를 사용하는 제품을 급할 때 충전도 할 수 있는데요. USB 테스터기로 측정하니 위와 같은 출력이 나오는 걸로 봐서 고속 충전은 아닙니다.

미세먼지 잡는 무선 공기청정기 에어텍 UFO Free는 그 자체로도 인테리어 효과가 있지만 LED가 있어 은은한 무드등 효과도 줍니다. 이렇게 보니 상단의 둥근 원반이 엔진의 추력으로 부양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ㅎㅎ

USB 전원을 사용하고 무선도 가능한 에어텍 공기청정기이기에 차량용 공기청정기로 쓰기도 좋습니다. 가운데를 생각하면 콘솔박스 위가 적당한 위치이고

미니공기청정기이긴 하지만 크기와 모양 때문에 대시보드 위에 올리기에는 부적합해 보입니다. 파라곤에어 차량용 공기청정기와 비교해보니 넓이는 비슷하지만 좀 두껍죠.

콘솔박스가 아니라면 뒷유리 아래쪽도 괜찮아 보입니다.

LED 조명은 야간에 봐도 은은한 불빛이라 눈이 부실 정도는 아니지만 예민해서 이마저도 신경 쓰인다면 LED를 끄고 공기청정기만 작동할 수 있는 에어텍 공기청정기 유에프오 프리입니다. R.S.D. :)


?Who's donnie

profile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